본문 바로가기
일상

티스토리 시작하고 약 1년 후..

by 어린프린스 2021. 2. 23.
728x90
반응형

티스토리 시작하고 약 1년 후..

 

약 1년 전 그러니까 정확히 작년 4월 쯤에 티스토리에 처음 글을 썼었다.

1년 뒤에 나의 티스토리가 얼마나 성장했는지 확인하는 글을 쓰겠다고...

https://plovelg.tistory.com/1?category=936347

 

오늘부터 티스토리 시작

오늘부터 티스토리 시작한다. 2020년 4월 22일 오늘을 기억하고, 1년 뒤에 얼마나 성장했는지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다.

plovelg.tistory.com

현재 1년이 조금 안 되었지만, 그 과정에서 생각지 못한 성장이 있었기에 예정보다 글을 빨리 쓰게 되었다.

현재 총 포스팅된 글의 개수는 40여 개쯤 되고, 또한 카카오 애드핏과 구글 애드센스가 적용된 상태이다.

카카오 애드핏과 구글 애드센스 승인은 작년 10월쯤에 받았는데,

운이 좀 따라주어서 생각보다 빨리 승인을 받게 되었다.

승인을 받게 되면 구글에서 아래와 같은 우편물이 도착한다.

바로 수익금 정산을 위한 핀번호다. 이때부터 나는 구글에서 돈을 받는 프리랜서 직원이 되었다.

세계적인 기업 구글과 파트너십이 된 것이다. 크크크

애드센스 승인

그리고 현재 수입은 이러하다.

티스토리 수입
티스토리 수입

애드센스는 달러($)로 계산이 되고, 애드핏은 원화(₩)로 수익금이 들어온다.

비슷하게 광고를 시작했지만 애드센스와 카카오 애드핏 수익은 차이가 이렇게 좀 많이 난다(6~7배 정도).

요즘 포스팅을 띄엄띄엄해서 방문자 수는 하루 평균 약 50명 정도 되는 것 같다.

아직 티린이지만, 점점 더 발전해야겠다고 다시 다짐한다.

일 평균 방문자 수 500명을 위하여..!!

그리고 다음에는 올해 2021년 하반기 때쯤 들어와서

또 얼마나 나의 티스토리가 성장했는지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다.

그때까지 화이팅!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