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맛집

더 이상 맛집 포스팅을 하지 않겠다

by 어린프린스 2022. 1. 24.
728x90
반응형

한국인이 많이 먹는 음식

나는 더 이상 맛집 포스팅을 하지 않기로 했다.

 

이유는 간단하다. 맛집 포스팅을 하니 찐맛집에 사람들이 너무 몰려서다.

물론 사장님께는 좋은 일이나 내 입장에서는 썩 반가운 일이 아니다.

찐맛집은 나만 알고 싶다. 언제든 가도 웨이팅 안 하고 바로 먹을 수 있게 말이다.

그리고 찐맛집은 홍보 안 해도 사람들이 기가 막히게 알아서 찾아온다.

여기서 찐맛집이란?? 

바로 주기적으로 가서 먹고 싶은 집을 말한다.

반면 그냥저냥인 맛집은 아무리 홍보와 포스팅을 해도 그 효과가 길게 가지 않는다.

블로그 보고 가서 실패한 적이 한두 번이 아니다.

다들 입맛이 수준 이하이거나 포스팅 알바이거나 둘 중 하나다.

그러니 포스팅 할 이유가 없어졌다.

차라리 나도 그냥저냥인 맛집을 포스팅하라면 하겠다.

그래야 사람들이 찐맛집에 덜 몰릴 테니까..

나와 내 주위 친한 사람들만 찐맛집에 내가 직접 데려갈 거다ㅋㅋ

너무 이기적인가?

근데 그래야 맛집 사장님도 쉬엄쉬엄 일 할 수 있고, 그래야 무리 안 하고 오래오래 할 수 있다.

그리고 유명해지면 초심을 잃어서 그런지 예전의 맛을 잃어버리는 가게도 종종 보았다.

우리나라는 캐나다와는 달리 땅은 좁은데 인구 밀집도는 엄청나서

좋은 곳, 예쁜 곳 그리고 찐맛집은 소문나면 큰일 난다.

이제 함부로 공유 안 할 거다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